2017-04-23

환전에 관한 상식

국가 경제가 안정이 되지 않으면 환율의 변동이 심하게 요동 치는 사실은 누구나 감지 하고 있습니다. 여행자들이 해외로 여행을 떠날때 누구나 여행지에서 통용되는 화페로 환전을 하게 되는데 요즘 같이 환율의 변동이 많을 때에는 여행 준비 단계부터 세심한 관찰이 필요 합니다. 물론 여행지에서 주요 결제 수단으로 크레딧 카드를 사용 한다면 전적으로 여행하는 시기의 환율에 적용이 되겠지만 환율이 적당히 떨어진 시점을 찾아 미리 환전을 실시 하는것도 현명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물론 여행지에서 통용되는 화폐에는 크레딧카드는 물론이고 현지 화페와 여행자 수표가 있습니다. 배낭여행을 자주 떠나는 사람들의 말을 빌리면 현금의 소지 비율은 전체 예산의 20%를 초과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환전시에는 방문국가의 화페를 정확히 알아서 환전을 실시하여 여행중 다른 나라의 화페로 환전하기 위하여 국경 근처에 있는 환전소를 찾아다니는 일이 없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시간의 낭비일 뿐만 아니라 환전 수수료도 상당히 높기 때문입니다. 주로 동남아권 국가를 방문한다면 미국달러의 고액권을 많이 준비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이유는 미국 달러에 대한 해당국 환율의 변동이 심하기 때문에 가장 확실한 가치를 지니고 있는 미국 달러를 가지고 있으면 그러한 방문국의 환율 변동에 큰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이며 동남아권 국가에서는 여행자들이 미국 달러를 결제의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이 일반화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이나 유럽의 국가를 방문할 때에는 해당 방문국들 화페의 가장 작은 화페 단위부터 시작하여 고액권 까지 골고루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크레딧 카드를 소지하여 대부분의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계획이라 할지라도 반드시 현금이나 여행자 수표를 소지하여 현지에서 ATM (Automatic teller machine) 현금인출로 인한 수수료를 부담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전을 할때에는 사는가격 (buying rate)과 파는 가격(selling rate)이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사는 가격이 파는 가격보다 높게 책정되어 있으므로 세밀한 여행계획과 함께 적절한 여행 경비 예산을 책정하는 것도 중요 합니다. 여행자 수표는 수표의 매수에 따라 별도의 수수료가 있으나 사는 가격과 파는 가격의 차이가 현금으로 환전할때의 그것 보다 작고 분실이나 도난의 경우 보상이나 환급의 방법이 있으므로 현금 이용 보다는 여행자 수표의 이용을 권합니다. 여행중 현금을 주로 이용하게 되는 경우는 작은 단위의 금액이므로 작은 단위의 화페를 많이 준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환전은 외국환을 취급하는 시중은행에서 언제든지 여권만 있으면 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한가지 명심할 것은 주로 통용되는 현금, 여행자 수표, 크레딧 카드 이러한 화페들을 한 곳에 보관한채 여행을 다니는 것은 분실이나 도난을 당하면 곤란한 경우에 처하게 되므로 따로 보관 하는것이 좋습니다.









색다른 여행의 시작 - 크루즈 여행!

누구나 꿈꾸는 선상에서의 자유로운 시간, 미주여행사는 세계 최고의 크루즈 여행을 선보입니다.
자세한 크루즈 여행 상품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감춰진 보석, 매력적인 나라 쿠바 여행!

최근 국교 정상화가 이뤄지면서 60년만에 갈 수 있게 된 아름다운 나라 쿠바, 안전하고 건강한 쿠바 여행을 약속합니다.
쿠바 여행 상품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남부 역사의 자존심, 애틀랜타 여행!

미국 인권 운동의 본산지이자 남부의 중심, 코카콜라와 CNN의 동남부 최대 도시 애틀랜타, 제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애틀랜타 여행 상품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Get In Touch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