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23

비자없이 입국할수 있는 국가는?

1. 사증면제제도란 무엇인가요?

국가간 이동을 위해서는 원칙적으로 사증(입국허가)이 필요합니다. 사증을 받기 위해서는 상대국 대사관이나 영사관을 방문하여 방문국가가 요청하는 서류 및 사증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인터뷰도 거쳐야 합니다. 사증면제제도란 이런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국가간 협정이나 일방 혹은 상호 조치에 의해 사증 없이 상대국에 입국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2. 우리나라 사람의 무사증입국이 가능한 국가


2012.5월 현재 협정에 의해 일반여권으로 무사증 입국이 가능한 국가는 독일, 프랑스, 이스라엘, 태국, 튀니지 등 63개국이 있고 일방 혹은 상호주의에 의해 입국이 가능한 국가는 53개 국가입니다.
3. 비자(사증)면제협정 체결현황
[2012.6 현재]
표
※ 이탈리아 : 협정상의 체류기간은 60일이나 상호주의로 90일간 체류기간 부여 (2003. 6. 15)

4. 우리나라에 무사증입국이 가능한 국가

2012.5월 현재 협정에 의해 일반여권으로 우리나라에 입국이 가능한 국가는 독일, 프랑스, 이스라엘, 태국, 튀니지 등 63개국이며 일방 혹은 상호주의에 의해 사증을 요구하지 않는 국가는 51개 국가입니다.
5. 한국인의 무사증입국(30일)이 가능한 국가
[53개 국가 또는 지역]
표
※ 미국 : 사증 자체는 필요없으나, 비자면제프로그램에 의해 전자여권으로 https://esta.cbp.dhs.gov 에서 전자여행 허가를 미리 받아야 함.
※ 영국 : 무사증입국시 신분증명서, 재정증명서, 귀국항공권, 숙소정보, 여행계획 등 제시 필요(주영국대사관 홈페이지 참조)

6. 우리나라에 무사증입국(30일)이 가능한 국가
[51개 국가 또는 지역]표
※ ( )에 기재되지 않은 국가는 30일 무사증 입국 허가
※ (외교·관용) : 외교·관용여권 소지자에 대해서만 무사증 입국 허용
7. 기타 사증관련 협정 체결현황
표
※ 상기 비자 관련 상세정보는 해당국 재외공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입국관련 사항은 첨부된 '세계 각국의 입국허가 요건'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8. 사증면제국가 여행 시 주의할 점
사증면제제도는 대체로 관광, 상용, 경유일 때 적용이 됩니다. 사증면제기간 이내에 체류할 계획이라 하더라도 국가에 따라서는 방문 목적에 따른 별도의 사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으니 입국 전에 꼭 방문할 국가의 주한공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 바랍니다.
특히, 미국 입국시에는 ESTA라는 전자여행허가를 꼭 받으셔야 하고, 영국 입국시에는 신분증명서, 재직증명서, 귀국항공권, 숙소정보, 여행계획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색다른 여행의 시작 - 크루즈 여행!

누구나 꿈꾸는 선상에서의 자유로운 시간, 미주여행사는 세계 최고의 크루즈 여행을 선보입니다.
자세한 크루즈 여행 상품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감춰진 보석, 매력적인 나라 쿠바 여행!

최근 국교 정상화가 이뤄지면서 60년만에 갈 수 있게 된 아름다운 나라 쿠바, 안전하고 건강한 쿠바 여행을 약속합니다.
쿠바 여행 상품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남부 역사의 자존심, 애틀랜타 여행!

미국 인권 운동의 본산지이자 남부의 중심, 코카콜라와 CNN의 동남부 최대 도시 애틀랜타, 제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애틀랜타 여행 상품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Get In Touch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op